고혈압·당뇨병의 예방·관리 및 환자 조기 발견, 조기치료 위함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 등 예방·관리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환자를 조기발견, 조기치료하기 위하여 기관 및 사업장을 중심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교육을 통해 고혈압·당뇨병질환의 이해 및 인식 개선 교육과 혈압·혈당·당화혈색소 등 검사를 실시하고, 그로 인해 발견된 고위험군은 1:1 건강상담 및 등록관리를 통해 건강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제주시 고혈압·당뇨병등록관리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주 1회 4주간 사업장을 방문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주민이 운동, 생활습관 변화를 통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동기부여를 주는 건강행태개선사업 참여자 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은 만 30세 이상 지역주민으로 고혈압·당뇨병 전단계(120/80mmg)이면서 체질량지수(BMI)24Kg/㎡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3개월 후 체질량지수(BMI) 등의 개선여부 확인 후 개선축하금 (5만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해에는 총 8449명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교육 및 건강 상담을 받았고,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제주시 서부보건소(☎064-728-4152)로 문의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