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종우)는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8 모두가 체인지메이커, 제주 클낭 유쓰」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동아리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체인지메이커(Change Maker)란 ‘변화를 만들어 내는 사람’을 뜻하는데, 거창한 것이 아니어도, 주위의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또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행동하는 모든 사람을 ‘체인지메이커’라 이야기 한다.

이번 동아리 활동 지원은 청소년들이 주변의 문제를 자신의 문제로 인식하여 지역 사회의 주체인 체인지메이커로 육성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프로그램은 총 10차시(1회 2시간)의 체인지메이커 활동으로 이루어 지며, 학교/단체별/개별 동아리를 조직하여 신청 후 선정되면 센터에서 교육활동가를 파견 지원 하는 형식으로 지원한다.

본 교육은 10주 동안 체인지메이커의 4가지 자질(▲공감 ▲리더십 ▲팀워크 ▲문제해결력)을 발견 및 발취 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씽킹(문제 해결 중심 교육) 방법을 통한 워크숍 형식으로 운영하며, 참가 학생에게는 향후 제주 클낭 유쓰 스토리텔링데이(성과공유회) 및 전국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전국 캠프에 참여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이번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hub.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