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화 시설 전면 교체와 작은 어르신 쉼터 조성도 추진“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원 선거 이도2동을(이도2동, 도남동)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강성민 예비후보는 21일 관내 어린이 공원 및 놀이터를 둘러본 이후, 어린이 공원·놀이터의 관리 및 안전을 강화하고, 노후화시설 전면 교체와 작은 어르신 쉼터도 조성 추진하는 공약을 내걸었다.

강성민 예비후보는 “제주시지역 어린이 공원은 129개소, 근린공원은 54개소(2017년 9월 기준)이며, 이도2동 및 도남동의 어린이공원은 22개소와 근린공원 5개소가 설치되어 있다”고 설명하며, “제주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어린이 공원·놀이터의 관리 및 안전에 대해 사회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 예비후보는 “「제주특별자치도 어린이 공원 및 어린이 놀이터의 관리 등에 관한 조례」에는 어린이 안전에 대한 규정이 부실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관리·지원계획수립에 잔류세균, 오염도 및 시설물의 위해성분 함유여부 검사와 해소대책 및 사용자 안전수칙 고지사항, 사고 시 응급조치 전화보호 등 고지의무에 관한 사항을 추가하는 등 관련 조례를 개정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강성민 예비후보는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어린이와 마을주민이 마음 놓고 뛰놀 수 있는 어린이공원을 조성하겠다” 덧붙이며, “지역구 내 노후화된 공원 체육시설을 새로운 시설로 교체하고, 공원 내에 작은 어르신 쉼터도 함께 마련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