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제주교육감 예비후보, “안전한 학교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체계를 갖춰 나가야”강조

▲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일간제주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는 19일 “학교 안팎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사고를 체계적으로 관리, 교육하는 균형 잡힌 체계를 갖추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광수 예비후보는 “최근 이슈된 학교 폭력뿐 아니라, 학교 안팎에서는 다양한 사건과 사고가 벌어지고 있다”고 전제 한 후 “다수의 학생들이 모여 생활하는 만큼 크고 작은 안전사고들의 위험에도 항상 노출되어 있다”며, “이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관리와 교육의 균형이 잡힌 집중적인 체계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학생 안전의 관리와 교육은 최종적으로 담당 교사에 의해 이루어져야 하지만 안전관리에만 집중하기에는 현실적인 한계가 있다”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학교별 학생안전 전담 부서를 지정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는 이를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에 학교 안전 지원관을 임명하여 운영하는 틀을 갖추고 학교별 안전을 담당하는 전담자를 지정하는 방향이 될 것”이라며 “관계부서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의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인력을 확보하여, 관리와 교육의 균형이 잡힌 종합적인 학생 안전 관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