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임지훈)가모바일병원예약•접수어플리케이션 ‘똑닥’을서비스하는비브로스와손잡고의료및헬스케어분야의이용자경험을향상시킬예정이라고 15일밝혔다.

카카오는비브로스와의 제휴를 통해 ‘병원모바일대기현황판서비스’를카카오톡을 통해 발견시킬계획이다. 이는진료접수한환자에게카카오톡을통해대기순번을실시간으로제공하는서비스다. 매번환자를호명해야하는병원데스크의번거로움, 진료순서를놓치지않기위한환자들의무한대기등진료기관의고질적인문제에대한해결책이될수있을것으로예상된다.

카카오는 ‘병원모바일대기현황판서비스’를시작으로비브로스와지속적으로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비브로스는국내 EMR(전자의무기록) 업체들과긴밀하게협력, 진료기관의접수와예약관리를하고있는회사로카카오와의료및헬스케어분야에서다양한서비스모델을구현할수있을것으로기대된다. 카카오는 서비스 모델이 나오면 이를 카카오톡 안에서 발견시키고 이용자를 연결시키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카카오는이를 위해 의료및헬스케어분야에최적화된알림톡을새롭게개발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카카오톡의플러스친구및알림톡, 챗봇등을통해 비브로스가제공하는서비스를좀더쉽고편리하게사용할수있도록돕는다.

최근영화예매서비스, 음악공유등다양한서비스를오픈하며업데이트를한카카오톡은의료분야서비스를통해서도생활플랫폼으로서의기능을강화한다.

카카오박정호카톡사업전략담당이사는 “카카오는비브로스와함께의료및헬스케어분야에서이용자들의편의성을높일것"이라며 "앞으로의료뿐만아니라다양한분야의경쟁력 있는 파트너들을 발견 및연결시켜줌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카카오톡의 새로운 사용성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비브로스송용범대표는 “카카오와의협력을통한모바일헬스케어사업의본격적인제공이가능해졌다. ‘모바일대기현황판서비스’를시작으로똑닥이가지고있는다양한헬스케어서비스를전국병•의원에빠르게확산시킬수있을것이라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