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최고위원회의 열고 만장일치 결정 "당 차원 진상조사는 안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안희정 충남지사 성폭행 의혹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2018.3.5/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5일 자신의 수행비서를 성폭행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충남지사에 대해 당 최고 수준의 징계인 출당 및 제명을 결정했다.

민주당은 이날 밤 9시부터 국회 본청 당 대표실에서 안 지사와 관련한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고 추미애 민주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간담회를 통해 밝혔다.

추 대표는 이 자리에서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 안희정 지사에 대한 뉴스보도에 대해 당대표로서 피해자와 국민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 결과 안희정 도지사에 대해선 출당 및 제명 조치를 밟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비공개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에선 안 지사에 대한 출당 및 제명 조치에 대해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전하면서 "피해자에 대한 도리로 (이같이) 결정할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안 지사에게 따로 확인은 하지 않았고 향후 당 차원의 자체조사도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민주당의 이 같은 안 지사에 대한 징계 결정은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뒤 2시간 만에 나온 것이다.

안 지사에 대한 당의 빠른 징계 조치가 없을 경우 당 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부에도 후폭풍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JTBC는 이날 저녁 메인 뉴스를 통해 "안 지사의 현직 비서인 김지은씨가 지난해 6월부터 8개월동안 안 지사로부터 성폭행과 함께 수시로 성추행을 당했다"고 보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