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강성균)는 오는 28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주 역사유적지를 활용한 체험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주교육 포럼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를 주관한 교육위원회 강성균 위원장은 “이날 심도 있는 토론을 위해 도의회 의원, 학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초청하여 제주전역에 산재해 있는 제주역사 유적지를 살펴보고 제주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역사 교훈의 현장으로 활용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정책토론회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강 위원장은 “이 정책 토론회를 통해 그동안 제주도내 역사유적지들이 학술적, 역사적, 문화재적 가치가 높은 데도 불구하고 관리소홀로 도민들으로 부터 외면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학생들의 체험교육 활성화와 도민들의 관심 제고를 통해 소중한 제주의 역사유적지를 활용하고 보존할 수 있는 방안들이 도출되어 제주역사교육에 활동 가치를 증대 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책 토론회에서는 김일우 박사(제주역사문화나눔연구소장)의 “제주 역사유적지를 활용한 체험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 발표에 이어 김진호 교수(제주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좌장으로 김대근 부장(제주도청 세계유산문화재부), 김홍국 과장(제주도교육청 학교교육과), 장영주 교장(노형초등학교), 김석주 편집국장(제민일보) 등이 토론자로 제주역사유적지 현황과 체험교육 활용 방안에 대해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