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방훈 예비후보, “제주시를 동,서제주로 재편해 3개 행정시 체제로 지역 균형 발전이 필요”

김방훈 자유한국당 예비후보가 도민 여론조사로 신도시 건설 후보지 선정해 갈등 예방에 나서야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 김방훈 자유한국당 제주도당위원장ⓒ일간제주

김방훈 예비후보는 21일 오전 제주노인복지회관에서 열린 노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했다.

김 에비후보는“노인들은 제주도의 훌륭한 자산”이라고 전제한 후“그 동안 축척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제주를 이끄는데 없어서는 안 될 인적 인프라”라며 “제주의 미래성장을 견인하기 위해서는 어르신들이 갖고 있는 경험에서 오는 사고와의 접목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역설한 뒤 이번 선거의 중점 공약중의 하나인 ‘행정체제 재편’에 대해서도 일일이 설명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이러한 행정체제 재편은 핵심 공약중 하나로 제주도의 미래를 위해서도 행정개편은 반드시 필요하며 기초자치단체 행정체제 개편과 도시기능의 재편이 함께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제주시 서귀포시 남제주군 북제주군 등 4개 기초자치단체의 행정체제의 기준으로 볼 때 제주시권역의 인구가 37만을 넘어섰으며 시내권에 인구집중도가 날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며 행정체제 기준은 집중화가 아닌 분산화임을 재차 밝혔다.

특히, 김 예비후보는 “우선 제주시를 동제주시·동제주시 등 2개시로 나눠 읍·면 지역과 동지역의 격차해소를 도모하고 제주도청의 이전도 적극 검토해야 할 것”이라며 “서귀포시 지역과 동제주, 서제주 지역에 신도시를 개발, 도시공간을 재편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