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제주카페박람회, 제주카페스타(JEJU CAFESTA)가 오는 3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된다.

▲ ⓒ일간제주

이번 박람회에는 커피, 원두, 디저트, 주류, 카페 창업 관련 아이템,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컨셉을 가진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제주수제맥주, 제주제품홍보관, 로스터리카페,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을 만날 수 있는 특별존과 본 박람회 참가사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B2B 매칭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한, 국제팀바리스타챔피언십(International Team Barista Championship; ITBC), 마스터 커핑 제주예선, K-Cafe Tour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접목하여 커피와 문화를 잇는 페스티벌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팀바리스타대회(ITBC)는 바리스타들의 팀워크를 공고히 하고, 국내외 바리스타들의 교류 협력 기회를 마련하는 동시에 커피 산업과 카페 문화의 사회문화적 확산을 추구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2인 1조 방식의 팀 바리스타 대회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제주에서 생산되는 생수인 삼다수에서 공식 후원을 하고 있으며 제주지역에서 생산되는 로컬 푸드의 우수성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본 대회는 국제팀바리스타대회(ITBC)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며 월간 커피앤티와 ㈜숨비페어스에서 주관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