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점 서귀포버스터미널서 1호광장 변경

▲ 오는 22일부터 서일주 202번 버스의 기종점이 서귀포시 구도심으로 변경 운행된다.ⓒ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20일 제주~서귀포 간 일주서로를 운행하는 202번 버스에 대한 이용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서귀포 기종점을 서귀포버스터미널(월드컵경기장)에서 서귀포 1호광장(구.터미널)로 변경 운행키로 했다.

202번(서일주) 버스는 제주터미널에서 일주서로로 서귀포터미널까지 운행하는 노선으로 서귀포시내 원도심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서귀포버스터미널에서 하차하여 서귀포시내 간선버스로 환승하는 방법으로 버스를 이용해 왔다.

202번 버스의 기종점이 변경되면 서귀포 1호광장에서 버스가 운행되므로 한경·대정·안덕 지역에서 서귀포시청, 서귀포여고 등 서귀포시 원도심까지 이동이 훨씬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해 8월 26일 대중교통체계 개편 이후 노선 보완을 위한 후속 조치로 19개 노선 신설, 105건의 운행시간 조정 및 노선 조정 등 총 124건에 대한 후속조치를 시행 한 바 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학교통학에 따른 불편과 어르신의 버스 이용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난 9일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대중교통 이용실태 및 이동수단과 만족도 등 2017년도 대중교통 현황조사 결과, 대중교통 이용자의 만족도는 제주(5.16점)>서울(5.04점)>부산(4.91점)>대구·대전·세종(4.86점) 순으로 제주도의 대중교통 이용 만족도가 전국에서 제일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