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대정고등학교(교장 우옥희) 2학년 2반 학생들은 4.3에 대한 올바른 역사 인식 확산을 위해 제주 4.3 배지를 직접 디자인하여 4.3 70주년이 되는 오는 4월 3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에앞서 대정고 2학년 2반 학생들은 지난 해 3월, 처음 실시하는 학급특색사업에 대해 협의한 결과 4.3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로 하고 주제를‘4.3,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서’로 정했다.

학생들은 지난 1년 간 제주 4.3의 아픔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4.3 음식 체험, 4.3 식량 구하기 대회, 영화‘지슬’을 감상하고 토론을 진행했다.

이어 학생들은 이번 학급특색사업을 하면서 제주 4.3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4.3의 아픈 역사를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4.3 배지를 제작하여 판매하게 됐다.

특히, 2학년 2반 학생들은 지난 1월 말부터 직접 전교생, 교사, 동문회, 학부모, 지역주민을 찾아가 설명한 결과, 현재까지 500여개의 4.3배지를 판매하여, 설을 앞두고 2월 13일 판매금액의 일부(100만원)와 배지를 제주4.3희생자유족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에 4.3 배지를 직접 디자인한 이훈(대정고 2학년) 학생은“4.3 평화공원에 있는 모녀상을 모티브로 눈밭에서 무자비한 군인, 경찰을 피해 도망 다니던 엄마와 아이를 배지에 형상화함으로써 4.3의 아픔을 드러내고자 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최승환(대정고 2학년) 학생은“제주 4.3을 잊지 않고 기억하여 다시는 아픈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야말로 제주 4.3 희생자와 유족을 위로해드리고 제주를 진정한 평화의 섬으로 만들 수 있는 길이다”고 전했다.

한편, 대정고등학교 학생들은 4.3 70주년을 맞이하여 4월 3일까지 배지 판매는 물론 다른 학생들과 연합하여 지속적인 확산 운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