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안전하고 교육적인 소규모‧테마형 수학여행 추진을 위해 일선 학교의 업무 부담 완화를 위해 나선다.

제주도교육청은 세월호 사고 이후 안전 분야가 강화됨으로써 늘어난 수학여행 업무 중 일부를 도교육청에서 처리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부담을 줄이고자 도교육청 홈페이지『현장체험학습 공개방』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방안을 추진해 나간다고 밝혔다.

내역을 살펴보면, △ 학기 초『현장체험학습 공개방』에 학교별 계획을 탑재하여 기존 공문 제출했던 수학여행 예정 현황 및 실적, 컨설팅 요청, 신고서 제출 등의 문서 생산을 줄이고, △ 계획 입력 시 컨설팅 요청을 받아 학기 초 학교별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계획 단계부터 학교와 함께 고민하며 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하던 숙소 안전점검 및 위생점검 요청을 도교육청에서 일괄 실시하여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2017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교육청 주관 답사를 실시하여 안전성 및 교육성 확인, 일선 학교에서 주로 이용하는 숙소 위주로 점검을 실시하여 청렴 및 안전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유함으로써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에 도교육청 관계자는 “수학여행 학교업무 간소화 방안을 추진을 통해 소통하고 함께 고민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교육적이며 모두가 행복한 수학여행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