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들 권리 진보정당 통해 실현” 뜻 밝혀

▲ 제주도내 농민 102명이 12일 제주도의회도민의 방에서 정의당 입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일간제주

제주지역 농민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12일 정의당 입당을 선언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 관계자 등 농민 102명은 이날 오전 10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의당과 함께 진보정치의 희망을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의당 제주도당 초대 농민위원장을 지낸 고성효 전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 의장은 이날 입당배경을 정의당을 통해 농민들 스스로가 정치의 주인이 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고 위원장은 “정의당만이 유일하게 소외되는 농민·농업·농촌을 위한 정당이라고 확신한다”며 “농민들의 권리를 진보정당을 통해 실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1~2월 국회 원내대표 연설에서 농민 이야기를 한 정치인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유일했다”며 “정의당이 경직된 농어촌 사회에서 평등을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정의당에 입당하는 농민들은 스스로 주인이 돼 농민의 비전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오는 22일 제주에서 열리는 정의당 전국 농민당원 행사가 그 출발점”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폭설 피해로 고통받는 농민들과 농업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정의당 제주도당에서 주장했던 특별재난지역에 준하는 지원대책을 마련할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