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본지 단독보도에 이어 교육청노조와 지방정가에서의 의혹 해명 요구하면서 논란이 된 친인척 호텔 일감몰아주기 의혹에 정면대응 방침을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15일 오전 주간기획조정회의를 주관했다.

이 자리에서 이석문 교육감은 도민사회 불신을 위해 처형이 대표로 되어 있는 모 호텔 일감 몰아주기 의혹에 제주도감사위원회에 감사 의뢰를 지시했다.

이날 이 교육감은 “모 호텔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제기되면서 도감사위원회 감사 의뢰 입장을 요구했다”며 “내부는 물론 도민사회의 불신을 털어버리기 위하여 감사관실에서는 이 사안에 대해 도감사위에 감사를 의뢰해 나갈 것”을 지시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연이어 정보화기기 보급 입찰 문제가 터지면서 논란이 된 사항에 대해서도“정보화기기 보급 입찰 문제와 관련하여 청렴도에 매우 걱정스런 영향을 미칠 사안이라 엄중히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러한 오해, 의혹들이 쌓이면 제주교육 전체 정책, 행정의 불신이 커질 수 밖에 없음에 따라 한치 의혹이 없도록 감사관실은 법과 원칙에 따라 감사를 철저히 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