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국민의당 제주도당 성명서

1월 8일 오늘 제주도교육공무원노동조합(이하 제주교육노조)이 ‘이석문교육감의 친인척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하여 국민의당 제주도당은 이석문 교육감의 공식적인 해명 및 제주도감사위원회의 특별감사 실시를 강력하게 요구한다.

제주교육노조는 “2014년 10월에 문을 연 제주시 A호텔에 2015년과 2016년 매해 50% 가까운 계약이 집중됐다는 사실이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는다” 라고 하면서 “더군다나 A호텔 대표가 교육감의 처형이라면 더욱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석문 교육감의 친인척 특혜 제공 의혹을 제기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석문 교육감은 제주교육노조가 발표한 의혹 내용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해명해야 할 것이다. 교육청 내부 노동조합에 의한 의혹 제기임을 고려할 때, 제주도감사위원회에 의한 특별감사 실시가 타당하다고 판단된다.

민선 교육감이 친인척 특혜 제공 의혹을 받는다는 사실 자체로 교육행정에 대한 불신을 살 수 있다. 이러한 일로 교육행정의 기강이 흐트러지지 않기 위해서는, 이석문 교육감의 신속한 해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더불어, 특혜 의혹 여부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 구체적 사실 조사 차원에서라도 제주도감사위원회의 특별감사가 반드시 이뤄져야 함을 강조하는 바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