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물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자유한국당 최경환·이우현 의원이 구속됐다.

그런데 이들은 4일 구속 후 첫 조사에 불응하는 모습을 보여 누리꾼들이 뿔났다.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부장 양석조)와 특수1부(부장 신자용)는 최·이 의원 모두 이날 출석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던 지난 2014년 10월 이병기 전 국정원장으로부터 1억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리고 이 의원은 사업가 김모씨로부터 지난 2015년 3월 한국철도시설공단 발주 공사와 관련해 1억원, 지난해 4월 인천국제공항공사 발주 공사와 관련해 2000만원 등 총 1억2000만원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이 이원은 전 남양주시의회 의장 공모씨로부터 2014년 지방선거 당시 공천과 관련해 총 5억5000만원을 받고, 이중 5억원을 돌려준 것으로도 조사됐다.

이에앞서 법원은 이날 이들에 대한 영장심사 결과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한편, 최경환의원과 이우현 의원의 구속 후 첫 조사거부에 대해 국내 많은 누리꾼들의 반응은 ▷ O******** : '최경환 구속'이 우병우 구속과 달랐던 이유는 무엇? ▷ L*********8 :유연한 모습과 포용력을 보여주는 문재인 대통령, 최경환, 이우현은 이런 분에게 대단히 잘못걸렸다, 유연함 속의 냉철함은 최경환의 인생에 종지부를 찍어줄것이다, ▷ m****** : 최경환·이우현, 뇌물 혐의 동시구속..당연한 결과다!! 근데 1억만 받았을까?, ▷ h**** : 최경환·이우현 동시 구속…"범죄혐의 소명, 증거인멸 염려" 자유한국당 내 친박계 사실상 소멸 기로에 대표적 친박계 인사로 불리는 자유한국당 최경환(63)·이우현(61) 의원이 구속됐다. 이로써 한국당 내에서도 소멸 위기에 몰린 친박계의 입지가 더 좁아졌다, ▷ p***** : 나라를 부채의 구렁텅이로빠트린 주범~ 죄의 댓가에 더해 10배는 더 감방 생활해야할 듯~, ▷ P********* : 최경환이를 할복 안하게 하려는 판사의 눈물겨운 산파극..ㅠㅠ, ▷ k******** : 최경환·이우현 의원 구속 후 첫 검찰 소환 불응(종합)...*** 칠푼이 따라하네 법을 바꿔라 안나오면 가중처벌하라!!, ▷ j****** :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과 이우현 의원이 구속 후 첫 검찰 소환에 불응했다고 하는데요 서울중앙지검은 최 의원과 이 의원을 각각 불러 조사할 예정이었으나 두 의원 모두 출석을 거부했다고 밝혔는데요 서울중앙지법은 두 의원에 대해 범죄혐의가 소명되고 구속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구속영장을..., ▷ I******* : 검찰조사 불응은 최** 닭**한테 못된것만 배웠군..., ▷ d*****8 : ***은 그동안 검찰조사에 불응하거나 '방탄국회' 그늘에 숨어 구속을 피해오는 등 죄질이 얍쌉하고 불량하므로 형량을 가중한다."라는 판결같은 것 좀 보고싶다, ▷ j***l**** : 뭔 자격으로. 조사에 불응해??원래 죄수가 조사에 불응해도 되는건지 궁금티!! 글 다양한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