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이용자 500만명ㆍ길안내 시작 1억건 돌파 / 1년간 각각34%, 40증가...연간 최다 방문 목적지, 최다 검색어, 인기 맛집, 인기 나들이ㆍ쇼핑 장소 등 집계%

카카오내비이용자가가장많이방문한장소는인천국제공항, 가장많이검색한단어는주유소로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정주환)의모바일내비게이션카카오내비가 2017년한해간의다양한빅데이터를공개했다. 지역별최다방문목적지와최다검색어, 인기맛집ㆍ나들이장소ㆍ쇼핑몰등을 10위까지집계했다. 카카오내비월간이용자는전년대비 34% 증가해 500만명을돌파했다.

#최다방문장소는인천공항ㆍ김포공항ㆍ스타필드하남ㆍ이케아광명순

카카오내비이용자가가장많이방문한곳은공항, 터미널등교통거점과대형쇼핑몰이주를이뤘다. 인천국제공항과김포국제공항이나란히최다방문목적지 1,2위를기록했다. 스타필드하남(3위)과이케아광명점(4위)이뒤를이었다.

지역별최다방문목적지도강원도를제외한수도권/영호남/충청/제주지역모두버스터미널과기차역이대부분이었다. 강원도는타지역과는달리강원랜드(1위)-속초관광시장(2위)-쏠비치삼척(5위) 등관광ㆍ나들이장소가상위 10개목적지중 8곳을차지했다.

#최다검색어는주유소, 이마트, 맥도날드,편의점등생활편의시설-프랜차이즈다수

▲ ⓒ일간제주

카카오내비에서가장많이검색된단어는 ‘주유소' 였으며이마트, 인천국제공항, 스타벅스, 홈플러스등이뒤를이었다. 이외에도맥도날드, 다이소, 편의점, 우체국등프랜차이즈매장이나생활편의시설이최다검색어 10위권에이름을올렸다

#인기맛집 / 나들이 /쇼핑장소는?

카카오내비이용자가가장많이찾은맛집은전북군산의 '이성당' 이었다. 속초에위치한봉포머구리집본점(2위), 부산의웨이브온커피(3위), 제주김만복(4위) 등도카카오내비이용자가사랑한맛집 Top10 에올랐다.

관광ㆍ나들이분야에서는강원랜드가 1위를기록했으며을왕리해수욕장(2위), 대천해수욕장(3위), 전주한옥마을(4위)-에버랜드(5위) 등의순으로나타났다.

카카오내비로가장많이방문한쇼핑몰은스타필드하남- 이케아광명점-현대백화점판교점순이었다. 지난 8월개장한스타필드고양(4위), 현대프리미엄아울렛김포점(5위), 소래포구종합어시장(6위)도순위에올랐다.

#월간이용자 500만명ㆍ길안내시작 1억건돌파

다양한모바일내비게이션이경쟁하고있는시장환경속에서도카카오내비의성장은계속됐다. 카카오내비월간이용자(MAU)는연초 373만명에서최근 500만명을돌파하며 34% 증가했다. 월간길안내시작건수(검색및경로재탐색제외기준)도 1억건을달성하며 40% 이상성장했다. 길안내시작건수증가율이월간이용자증가율보다높다는것은카카오내비충성이용자가지속적으로증가하고있음을입증한다.

카카오내비신명진팀장은 “카카오내비는실시간주행정보를분석해현재뿐아니라앞으로의교통흐름을분석해예측함으로써가장정확하고빠른경로를안내하고있다”고밝혔다.  또 “20여종의다양한길안내음성, 100여개의테마별추천여행지등운전의즐거움과편리함을제공하기위한다양한노력을지속한결과” 라고말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카카오 T 택시, 드라이버, 주차, 카카오내비등많은이용자에게사랑을받고있는모빌리티서비스의빅데이터를활용해공익에기여할수있는방법을찾기위해노력하고있다.  지난 11월공개한 2017 카카오모빌리티리포트는이러한노력의일환이다. 카카오내비역시명절, 휴가철등에맞춰정기적으로빅데이터를집계해발표하고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