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선호 한헤어스타일은 여성은 ‘레이어드컷’, ‘C컬펌’, ‘애쉬브라운 컬러 염색’...남성은 ‘내추럴펌’, ‘투블럭컷’, ‘초코브라운 컬러 염색’으로나타나

카카오헤어샵이용자들이올해가장선호한헤어스타일은여성은‘레이어드컷’, ‘C컬펌’, ‘애쉬브라운 컬러 염색’으로나타났다. 남성은‘내추럴펌’, ‘투블럭컷’, ‘초코브라운 컬러 염색’으로파악됐다.

▲ ⓒ일간제주

카카오(대표임지훈)는27일카카오헤어샵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올해의헤어스타일’을공개했다. 올해1월부터 11월까지 카카오헤어샵을이용한약 200만명의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다.

카카오헤어샵은올한해동안가장인기있었던 베스트 스타일과 지역별 인기 스타일, 인기 디자이너 등다양한주제별순위를공개했다. 가장짧은시간내에많은예약을기록하며인기가급상승한 올해의 핫스타일에는여성은‘러블리펌’, ‘옴브레염색’, ‘히피펌’으로 나타났고, 남성은‘가르마펌’, ‘리젠트펌’, ‘댄디컷’이차지했다.

카카오헤어샵이용자들이많은주요 지역별로가장예약횟수가많았던지역별인기스타일도공개했다. 서울 지역의 경우 강남구와 동작구는 ‘단발C컬펌’이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강동구와 금천구는 ‘볼륨펌’, 서초구와 성북구, 서대문구는 ‘레이어드컷’이 인기를 끌었다. 경기도 지역에서는‘단발C컬펌’과 ‘디지털펌’이 인기를끌었고, 인천지역은‘로드골드 컬러 염색’과 ‘내추럴펌’으로파악됐다. 대전은 ‘애쉬그레이 컬러 염색’, 부산은 ‘옴브레염색’과‘루즈펌’, 광주는 ‘롱C컬펌’과 ‘텍스처펌’이 올 한해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나는등지역별로차이를보였다.

카카오헤어샵이용자들이지불한 가격은 앞머리커트비용 500원부터 신부용웨딩 헤어 비용 99만원까지 다양한분포를보였다. 카카오헤어샵에등록된 1만여명의디자이너중가장많은예약횟수를기록한디자이너로는 1,450회를 기록한 모 디자이너가 선정됐다. 상위 6위권에 선정된 디자이너들은 모두 연 1,200회 이상의 예약 횟수를 기록한것으로나타났다.

카카오헤어샵은 실제 서비스를 받은 사람만 작성가능한실사용자 리뷰 메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후기를 제공한다. 올 한해 동안 이용자들이 남긴 후기는 150만개에 달하는것으로파악됐다. 외국어 후기 작성 기능도 제공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로 작성된 후기도 볼수있다.

카카오헤어샵으로살펴보는올해의헤어스타일에대한자세한사항은카카오헤어샵앱을통해확인가능하다.

윤정하카카오헤어샵 총괄은 “카카오헤어샵의 예약 시스템을 통해 축적한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와 사업자 모두에게 만족을 주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헤어샵은 2016년 7월에오픈하여누적거래액 200억원을돌파했다. 서비스초기에비해거래액이 6배가량증가하며빠르게성장하고있다. 또한지난 9월에카카오헤어샵이용자 1,200여명을대상으로조사한결과 92%의이용자가서비스에만족한것으로나타났다. 예약후방문하지않는노쇼(No-Show)비율은 0.09%로파악돼사업장의노쇼피해비용을현저히줄여준것으로나타났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