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방송 갈무리

'땅콩 회항' 사건으로 한동안 ‘뜨거운 감자’로 대두되면서 기소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대법원에서 집행유예를 최종 선고받으면서 이에 대한 누리꾼들이 사법부 판단에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특히, 국내 경제계 일가에서는 조 전 부사장의 경영 복귀에 나설지 여부가 나오고 있어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앞서 조현아 전 부사장은 미국 뉴욕시 JFK공항에서 출발하려는 여객기 내에서 사무장과 승무원을 폭행하는 등 위력으로 항공기 항로를 변경해 정상운항을 방해한 혐의로 2015년 1월 구속기소 됐다.

결국 이날 대법원으로부터 집행유예를 최종 선고받아 재판이 마무리됐다.

그러나 현재 박창진 전 사무장이 '땅콩회항' 사건과 관련해 회사와 조 전 부사장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는 등 논란은 여전히 진행 중에 있다.

이에 국내 정계 관계자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워낙 여론이 좋지 않아 조 전 부사장이 당장 경영 일선에 복귀하는 것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집행유예 기간이 남아있는 만큼 여론 추이를 살펴보며 복귀 시기를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이러한 판결소식에 국내 누리꾼들의 반응은 비판일색이다.

그 내역을 살펴보면, ▶ a**** : '땅콩회항' 사건을 이제 땅콩회항으로 부르지 못하는 현실. 하늘을 날지 않아 회항이 아니라는 대법원의 판단... 이제 비행기 돌려도 처벌 안받습니다, ▶ l****** : '죄형법정주의', 법률에 없으면 어떤 나쁜짓도 처벌 못한다는 의미 땅콩회항, 공항에서 비행기 좀 움직인거라 처벌 못한다는 결론, ▶ O*****88*** : 땅콩회항 #대한항공 #조현아 이게 무죄가 되면, 역시 대한민국은 #유전무죄 겠네...재벌2세 3세 4세들이 법을 어겨가며 살 것이다. 또다시 유전무죄인 사례가 있어서는 안된다! '땅콩회항' 조현아, ▶ m***** : 유전무죄 판결의 전형! 사법부 적폐의 민낯! ‘땅콩회항’ 조현아 집행유예 확정에 뿔난 시민들, ▶ c****** : 이 사건이 발생했을 때 조현아가 재벌가라는 이유로 과대 처벌을 받는다 생각했다. 사무장을 밀친 행위는 폭력으로 처벌 받을 수 있으나 사건 시작은 땅콩 서빙이 매뉴얼에 맞지 않았고 조현아는 직장상사로 충분히 지적할 수 있는 문제였다. 조현아를 처벌하려면 모든 상사갑질을 처벌해야 한다, ▶ j****** : '땅콩회항' 조현아, 대법서도 '항로변경' 무죄..집행유예 확정.........대단한 법관****. 부디 **세요. 도대체 조현아가 비행기돌려 하고 기장 머리에 총대고 비행기 돌려 하고 뭔 차이가 있는데요? 둘 다 공포 고 파워 아니냐?, ▶ T****** :땅콩회항 조현아, ‘항로변경’ 무죄…집행유예 확정 대법원 전원합의체 “지상 이동은 ‘항로’ 아니다”...비행기가 뜨기 전까지는, 승객이나 테러범들이 비행기의 행로를 맘대로 바꾸어도 무죄라는 겁니까? 일반시민이 저 범죄를 저질렀어도 무죄였을까요?, ▶ m******** : '땅콩회항' 조현아 집행유예 확정..김명수 첫 전원합의체 판결...이제 조현아 대한항공 이사장으로 다시 올라서서 박창진 사무장 내쫓을 일만 남았네. 그러라고 우리 대법원에서 깔끔한 판결을 내려주셨지, ▶ M******** : 또 대기업의 승리. 버틴 박창진은 여전히 부당처우를 당하는 중이고 회사 오너들은 당당하네. 여론때문에 젤 미미한걸로 어쩔수없이 유죄 준다 판결이잖아, ▶ k********* : '땅콩회항' 조현아 집행유예 확정..김명수 첫 전원합의체 판결.....김명수 대법원장...이자 역시 적폐세력인가. 갑질의 본질은 보도 않고 대기업의 눈치만 보는 대법원. 그리고 김명수대법원장. 검찰과 법원 그리고 국방부. 이들은 적폐청산 의지가 있나?, ▶ s******** : '땅콩회항' 조현아, 대법서도 '항로변경' 무죄..집행유예 확정(1보)...공공의 권익을 위한다면 올바른 판결을 해야하는데 이렇게 상징적이고 중요한 죄에 대하여 무죄를 때리는 사법은 과연 누구의 편에 가까운가!!! 등 비판의 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