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어준 라디오 방송에서 "댓글부대에게 지령을 내리는 프로그램이 있다"언급...국내 각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 등극

▲ jtbc 뉴스룸 방송 갈무리

딴지일보 김어준 총수가 7일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지금도 댓글부대가 운영이 된다"고 주장해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김어준 총수가 중거로 제시한 '옵션 열기'가 국내 까 포털사이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하루종일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김어준 총수는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댓글부대가 아직도 운영이 된다"며 우려를 표하면서 "여러번 얘기 했지만 반신반의 한 사람도 많아 구체적인 증거에 해당하는 정황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어준 총수는 "지금 바로 네이버에 가서 '옵션 열기'를 검색어에 쳐보시라"며 "그러면 실시간 검색 메뉴에 각종 기사에 걸린 '옵션 열기' 댓글이 나오는데 이것들이 전부다 댓글부대가 쓴 댓글"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김어준 총수는 "이러한 댓글 프로그램을 통해 댓글 지시가 내려가고 댓글을 다는 부대가 있는데, 특정기사만 다는게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 여당, 조국 청와대 민정 수석 등에 부정적인 댓글을 달았다"며 논리개발자가 있는 것이 확실하다고 평하면서 "주요한 적폐수사가 끝나면 이러한 댓글알바를 누가 시키는지, 누구 돈으로 하는지 등 또한 수사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러한 내용이 전해지자 네이버와 다음 등 국내 각 포털사이트에는 실시간 검색순어에 ‘옵션 열기’가 오르기도 했다.

한편, 이러한 논란에 대해 국내 누리꾼들은 찬반으로 엇갈리는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그 내역들을 살펴보면, ▲ e******** : 한마디로 옵션열기 라는걸 무슨 지령처럼 내려주는게 아니라는뜻 자기꺼 자기가 복붙하면 나오는 현상 어르신들은 실수 가능하다고 봄 근데 왜 동아일보까지 동원해서 선동?, ▲ n****** : 옵션열기 자기꺼 자기가 복붙 했을때 나오는거고 댓글부대랑은 상관없을것 같다는 포털업계 관계자 인터뷰 기사떳네 한마디로 실수라는거네 복붙실수, ▲ f********* : #옵션열기 난 지방에 살아서 전파가 아닌 스마트폰 앱으로 뉴스공장을 듣는다. 옵션열기의 실체가 드러난 것도 놀랍지만, 그 직후 앱에서 방송이 중단된 게 더 신기하다. 댓글부대뿐 아니라 뭔가 더 있는 것 같아서 끔찍하다, ▲ k******* : 옵션열기 파티는 끝났습니다. 댓글이 순삭되고있습니다, ▲ h****** : ´옵션 열기´는 누가 남긴 흔적인가… 네티즌 ˝댓글부대의 실수인 듯˝...문재인 대통령을 욕하면 다 댓글부대인가? 도대체 언제까지 남 비난하는 짓만 하려는 건지 암담하다, ▲ p********* : #트위터 에 #옵션열기 가 복사/붙여넣기를 반복하면 자동적으로 붙는다고 하지만 그 어떤 사용자가 복사/붙여넣기로 타임라인을 기록하나 리트윗이 있는데 복/붙 한다는 거 자체가 의심의 대상이고 타임라인 전반에 틀린 맞춤법 없는 계정도 꼭 의심해 봐야한다 트위터 유져는 오타에 쉽게 노출되니까, ▲ l******** : 댓글부대 증거 옵션열기… 청와대 국민청원 시작 수사해 주세요, ▲ j******** : 실제로 네이버 검색어에서'옵션열기'를 검색해 보면 댓글내용을 복사해 옮기는 과정에서 '옵션열기' 메뉴까지 복사된 댓글들이 수두룩하게 검색된다는 것, ▲ g******* : 아까 뉴스룸에서 다루던데 저거 본인이 네이버 인터넷 기사에 쓴 댓글을 복붙해서 붙여넣을떄 옵션열기가 나온다고함,,, 반복적인 댓글복사 시도가 실제로 많고 여당, 정부에 부정적인 내용이 많은것도 사실이라던, ▲ s******* : 그중에 댓글부대가 대다수인건 맞아요. 근데 옵션열기가 댓글부대의 증거라고 할순없다는 뜻입니다 등 다양한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