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제주시지부,‘제주시지역농축협운영협의회’와 농업인단체 서명운동 공동으로 펼칠 전개

▲ ⓒ일간제주

농협중앙회 제주시지부(지부장 한재현)는 지난 20일 제주시지역 관내 조합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지역농축협운영협의회를 개최하여농업가치 헌법반영 서명운동을 농업인단체와 함께 펼쳐 서명 동참 분위기를 더욱 북돋아 나간다고 밝혔다.

먼저 제주시농축협운영협의회(신인준 의장, 한림농협 조합장)는 “농업은 식량안보, 홍수예방, 환경보전 등 경제 외적인 비교역적 기능과 지역사회 지속 가능성 유지 등에 기여하는 역할이 큰 만큼 헌법 반영이 꼭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농업인의 각종 행사와 연계해 서명 열기를 올리는 한편 가두 켐폐인을 전개해 1천만명 서명을 달성할 때 까지 총력을 기울이자”고 다짐했다.

이어 한재현 농협중앙회제주시지부장은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헌법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범농업계의 협력이 필요하며 이에 따라 제주시지역 관내 농업인단체와 함께 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명 서명운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