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일간제주

◯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석만)가 도내 금융기관 중 최초로 교육부󰡐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선정됐다.

30일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제주시 진로교육지원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패 수여식이 열렸다.

◯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지난해 4월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개소, 제주도내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은행원체험, 올원뱅크체험, 위조지폐감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176회에 걸쳐 5,000여명을 교육하였다.

최근에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및 은행창구체험, 영업점 현장실습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흙과 사람을 살리는 친환경 농업 체험과 금융교육을 접목한 친환경 금융교실, 친절(CS)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특히,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 인증제에 2013년도부터 현재까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관으로 평가받아 왔다.

◯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석만)는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꿈을 꿀 수 있도록 교육기부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자유학기제가 시행됨에 따라 지역사회에서 좋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을 발굴하고, 프로그램 질을 높이고자 지난해부터 시행한 제도다. 선정된 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받고 학생들에게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