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주부모임·한국새농민회·고향주부모임 조직활성화를 위한 워크샵

▲ ⓒ일간제주

농협중앙회 제주시지부(지부장 한재현)는 지난 4일 (사)한국새농민제주시회(회장 홍윤택)와 (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제주시지부(회장 이부자)가 주최하고 (사)농가주부모임제주시연합회(회장 고순희)가 주관하는 『제9회 농업인 한마음대회』를 애월읍 평화로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한마음대회에는 고경실 제주시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고태민 부위원장 등 도의원, 제주시농축협운영협의회 신인준 의장(한림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관내 지역농협 조합장 및 농협계열사 사무소장과 관내 농협은행 지점장 등 농협관계자들과 농업인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본 대회는 제주시 농업인 3개 단체 회원간·상호간 이해증진의 전기를 마련하고 농업인 스스로 사업추진 의지를 다지고 농협중앙회, 계열사, 지역농축협과 단체 회원간 의견을 교환하고 농업인과 농협인의 하나가 되기 위해 마련된 농업인들의 잔치이다.

개회식에 앞서 농부철학자 이진하(치즈빌)원장님의「신토불이 인간관계론 삶으로 말하다」는 강의로 농업인과 소비자가 하나되는 지혜를 배우는 특강이 있었고 이후 지역농업발전을 위한 농정간담회를 가지는 한편 김성홍파워이벤트사가 레크레이션 행사를 진행하여 평소 바쁜 영농일정에도 불구하고 모처럼 3개 단체 간 화합과 소통, 친목의 장이 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한편 이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상에는 농가주부모임 제주시연합회 김축생, 고향주부모임제주시지부 양선옥, 한국새농민제주시회 김상정 회원, 제주시장상에는 농가주부모임제주시연합회 박효복, 고향주부모임제주시지부 고순여, 한국새농민제주시회 조수민 회원이 유공자 표창패 수여가 있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