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함덕농협(조합장 고금석)은 최근(7.21일) 함덕농협 유통센터 APC2층 농업인교육장에서 양파 계약재배 농가 및 조합원 등을 대상으로 「양파재배기술 교육」 및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오전에는 함덕농협이 양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협종묘 협조로 이강조 부장이 강사로 나선 가운데 양파 생리장해 및 병해충관리 등 재배기술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계약재배 농가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되었고,

오후에는 최근 도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에 대하여 농약관리법 위반사례가 지속 발생하고 있어 관내에서 생산 및 유통되는 농산물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협조로 최승국 지도사가 강사로 나선 가운데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를 중심으로 조합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으로 고품질 양파생산을 위해 큰 도움이 되었고, 2016년도말부터 일부 품목에 시행되고 있는 PLS를 이해할 수 있어서 작목별 농약 사용에 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교육 내용에 만족해 했다.

고금석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을 통해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고품질 양파를 생산하고,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등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 관련법 위반으로 인한 농가에 불이익이 없도록 해나가야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함덕농협 지도담당 고 병 국 010-5116-9999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