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주가 뉴스1스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 News1star / 키이스트

배우 손현주가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보통사람'은 지난 29일(현지시간) 개최된 제39회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 폐막식에서 주연배우 손현주의 남우주연상과 넷팩(NETPAC)상 수상까지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칸, 베를린, 베니스와 더불어 세계 4대 영화제로 손꼽히는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에서는 지난 1989년 배우 강수연이 '아제아제 바라아제'로 여우주연상을, 1993년 배우 이덕화가 '살어리랏다'로 남우주연상을, 2003년 장준환 감독이 '지구를 지켜라'로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손현주의 이 같은 수상 소식은 대한민국 배우로는 24년 만의 값진 성과라 더욱 뜻 깊다. 그뿐만 아니라, '보통사람'은 뛰어난 아시아 영화를 대상으로 심사하는 넷펙(NETPAC)상까지 수상, 작품성까지 입증해 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처럼 해외 유수 영화제에 잇달아 초청된 것은 물론, 남우주연상 수상으로 한국 영화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린 '보통사람'이 남은 뉴욕 아시안 영화제, 후쿠오카 아시안 영화제에서도 수상 영광을 차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