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은 지난 21일 조합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법률구조공단 제주지부 김충도과장 으로부터 법률 교육 및 개인상담을 실시 하였고 한국소비자원 오흥욱 제주센터장 으로부터 소비자 권리에 관한 교육 및 보이스피싱 사고예방 교육을 실시 하였다.

법률적 사각지대에 놓인 농민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이날 교육에서 영농활동과 일생생활에서 발생할수 있는 법률적인 부분과 소비자보호 관련 법규등 실생활에 유용한 것들이 주된 내용으로 실시 되었다.

김성범 조합장은 “이번 교육 및 상담을 통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는 법률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농업인에게 한발 가까이 다가갈수 있게 함으로써 농업인이 평소 고민하던 법률사례를 쉽고 편하게 상담받고 근심을 덜어준 기회가 되었으며, 또한 이번 사고예방 교육을 통하여 농업인 스스로가 본인의 소비자 권리를 중요하게 인식하고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큰 호응을 받을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권리를 존중할수 있는 풍토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