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용돈관리

▲ ⓒ일간제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부(영업부장 이창휴)는 지난 27일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용돈관리를 주제로 한 NH친환경 체험과 함께하는 금융교실을 통하여 이날 참여한 학부모 등으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학부모와 학생40여명을 대상으로 ‘NH친환경 체험과 함께하는 금융교실’ 일환으로 준비되었다.

농협은 평소 청소년금융센터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및 금융교육을 실시하지만, 이날 교육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우리주변에서의 친절사례, 용돈관리, 학부모와 학생이 역할극을 가장한 은행원 체험활동, 위조지폐 감별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고 이날 교육 참석자들에게 친환경 농산물 구입 교환권을 제공하여 지난 10일 NH농협은행 제주본부에서 개장한 ‘NH친환경 체험 우영팟(밭)’에서 신선하고 건강한 친환경 농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입 할 수 있는 체험학습의 기회도 가졌다.

학생들은 상추, 시금치, 열무 등을 직접 따보며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의 종류와 묘종을 심고 재배방법에서 수확에 이르기까지 교육을 받고 우리 삶의 터전인 농촌과 환경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창휴 NH농협은행 제주영업부장은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문화를 통한 현명한 용돈관리와 농촌을 가슴 깊이 새겨 우리 것이 좋은 신토불이 식습관이 조기에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