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내, 외적으로 최근 논란이 연이어 터지면서 흔들거리던 한화가 결국 김성근 감독 경질이라는 카드를 내놨다.

한화는 23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 파크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홈경기를 앞두고 김 감독이 사령탑에서 물러난다고 발표했다.

이날 한화구단은 21일 대전 삼성 라이온즈전이 끝난 뒤 팀 훈련을 하려는 김성근 감독에게 "일요일 경기가 끝난 뒤 훈련하는 것을 불허한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 감독은 "이런 상황이면 감독으로 더 일하기 어렵다"고 맞서면서 한화구단과 대립각을 이어왔다.

이날 한화구단은 코치를 모아놓고 '감독 대행'을 정했는데, 김광수 수석코치가 이를 거절해 이상군 투수 코치가 감독 대행으로 나서게 됐다.

이에 누리꾼들의 반응은, △ d******* : 내가 김성근 감독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아주 유명하고 우승을 몰고 오는 감독이라는 것과 선수들 갈아서 성적내는 감독이라는 것이었다. 한화팬들이 김성근 감독을 아주 싫어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 s******* : 씨스타, 김성근 감독.. 대체 오늘 무슨 날이야, △ 0******8 :김성근 선임과 경질은 구단이 야구 팬들에게 휘둘리면 어떤 결과를 낳게 되는지 극명하게 보여준 사례다, △ A******* : 한화를 드리우던 김인식, 김응룡, 김성근 3김체제는 끝났다, △ 1******** : 저 기사대로라면 김성근이는 그냥 불만 얘기한건데 확대해석 되면서 한 언론에서 특종으로 내보내며 한화 구단 이참에 에라 모르겠다 잘됐다하며 급경질?, △ e******** : 돌핀스 어린이회원 출신으로 89태풍 돌핀스부터 김성근 감독의 야구를 쭉 봐왔다. 그의 야구를 좋아해 본적은 없지만 한국근대사의 비극 속에서 태어난 경계인의 야구로 이해 받아야 한다고 본다. 야구의 신도 때가 되면 무대를 내려와야하는 것이 승부의 세계, △ b****** : 김성근 감독 경질이라니.... 한화가 미쳤구나...., △ P********* : 김성근감독님.. 하 여러가지 감정이 교차한다, △ V****** : 김성근 거르고 김시진이라니 다 닥쳐라 우리 한화 이글스의 다음 감독님은 당연히 '한대화' 한명 뿐이다, △ S********* : 비상식적인 운영들이 정말 힘들고 보기 싫었지만, 그래도 나이도 많으신데, 팀 이끄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잘 가시고 잘 지내세요 김성근 감독님 등 다양한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