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 News1

배우 권율이 악역으로 맹활약하며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지난 22일 밤 10시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귓속말' 16회에서는 강정일(권율 분)이 결국 살해 혐의로 체포되는 과정이 그려졌다.

체포 직전까지 몰린 강정일은 최수연(박세영 분)이 김성식 기자 살해 증거 인멸에 협조했다는 증언을 녹화해 태백을 파멸시키려는 계획을 세웠다. 강정일은 눈물 연기로 최수연의 증언을 받아냈으나 믿었던 친구 조경호(조달환 분)의 배신으로 계획에 실패했다. 결국 강정일은 은신해있던 사찰에서 이동준(이상윤 분), 신영주(이보영 분)와의 난투 끝에 체포됐다.

권력과 사랑, 가족에 이어 우정까지 잃은 강정일은 분노를 담아 절규했다. 하지만 강정일의 복수는 끝나지 않았다. 마지막 무기인 비자금 계좌를 이용해 복수의 칼을 간 뒤 최수연 역시 죗값을 치르게 만들었고 아버지의 원수인 최일환(김갑수 분)을 눈물 흘리게 했다.

권율은 벼랑 끝에 몰린 강정일의 복합적인 감정을 표현해내며 몰입도를 높였다. 최수연을 함정에 빠뜨리기 위해 쏟아낸 눈물 연기는 백미였다. 오열하다가도 자신 뜻대로 이루어지는 듯 하자 조소를 지어 시청자들을 소름끼치게 했다. 체포 직전에는 기꺼이 몸을 날리고 주먹이 오가는 액션 연기를 선보이며 현실을 부정하고자 했고 최일환의 눈물 앞에서는 비릿한 웃음으로 강정일의 광기를 고스란히 표현했다.

강정일은 마지막까지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스토리를 변주하며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다.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게 하고 있는 가운데, 강정일의 운명은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귓속말'은 23일 밤 10시 마지막 회를 앞두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