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농협(본부장 고병기)은 11일 농협제주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교육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귀농·귀촌교육 상반기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5월11일부터 6월 27일까지 7주과정으로 매주 화·목요일(2회) 오후 2시부터 6시까지(4시간씩) 총 60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귀농·귀촌정책의 이해 ▲농업창업자금 지원 절차 ▲농작물 재배기초 ▲밭작물 재배 ▲감귤 및 만감류 재배 ▲친환경농업의 이해 ▲제주 역사의 이해 ▲우영팟(텃밭) 가꾸기 ▲제주 향토음식 기행 ▲귀농·귀촌 성공사례 ▲현장견학 ▲ 농촌일손돕기 및 취약계층 사랑의 집 고쳐주기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 고병기 본부장은 “제주농협에서 운영하는 귀농·귀촌 교육과정은 작목별 다양한 재배기술 교육과 선도 농업인 농장 견학 등을 실시하여 조기에 제주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며 “금번 교육이 성공적인 제주정착의 징검다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제주농협에서는 2011년부터 귀농·귀촌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현재 75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귀농·귀촌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하반기 교육과정은 10월에 운영할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