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감귤농협(조합장 김용호)에서는 최근 하우스감귤 고품질 감귤생산 영농교육을 시작으로 한라봉, 황금향, 레드향, 천혜향, 타이벡감귤, 비가림감귤, 노지감귤 등 5월 말까지 감귤 품종별 재배농가 40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감귤 품종별 고품질 감귤생산 영농교육 및 감귤 의무자조금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감귤 품종별 재배하는 농가 및 공선출하회원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원 송정흡 연구관, 감귤연구소 현재욱 연구관, 제주대학교 김동순 교수의 “고품질 감귤 생산을 위한 병해충 관리 기술”교육 및 김용호 조합장의 “감귤 품종별 재배기술”, 제주감귤농협 경제팀으로부터 “감귤 의무자조금 전환의 필요성” 설명 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2017년산 감귤의 맛과 품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감귤 농가의 영농기술 향상과 지점별 해당 품종 공선출하회원이 지속적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홍보코자 마련되었다. 또한 농가가 감귤 의무자조금 전환을 해야만 정부지원이 지속될 수 있음을 강조하고, 감귤소비 촉진 및 판로확대, 수급조절 및 가격안정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농가 스스로 가입하여 감귤 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자고 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