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산 하우스감귤 제주감귤통합브랜드 귤로장생으로 22일 첫 출하

2017년산 하우스감귤이 4월 22일 첫 출하예정이다..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고병기)에 따르면 20일부터 수확하기 시작하여 남원지역(출하농가 김달식) 하우스 감귤을 제주감귤 통합브랜드인 『귤로장생』으로 시장출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하농가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첫 출하라는 기록을 가지게 되며 남원농협 하우스감귤 공선회 회원으로 작년 10월 중순부터 시설하우스에서 가온하는 극조기 가온으로 재배된 하우스감귤로 공판장, 대형유통업체 등에 출하되며, 첫 출하는 남원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문일)이 참여한다. 본격적인 출하는 5월 중순경부터 예상되고 있다.

 

최근 3개년 하우스감귤 첫 출하는 `16년은 4월24일, `15년은 5월3일, `14년은 4월28일로 전년도에 비해 올해가 2일 빠른 편으로, 도매시장 평균 경락가격은 3kg당 45천원 내외로 전년도(40천원) 보다 5천원 높고 당도는 13Brix로 높은 당도를 기록하고 있다.

 

남원농협 유통사업소에서 선별작업을 거쳐 홈플러스 등 대형유통

업체와 공판장에 500g부터 800g, 1.5kg, 3kg이내의 소포장 형태로 출하할 예정이다.

고병기 농협제주지역본부장은 "작년에 귤로장생이 일반 감귤보다 평균가격이 높아 농가소득 증대에 큰 효과를 보았고 올해도 제주감귤을 대표하는 통합브랜드인 귤로장생으로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앞당기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시장정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