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뉴스 갈무리

‘BBK 주가조작 사건’으로 대한민국을 흔들었던 사건 당사자인 김경준 씨가 28일 만기출소했다.

이날 출소한 김씨는 2009년 5월 BBK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해 횡령죄가 인정돼 징역 8년, 벌금 100억원형을 확정 받아 천안교도소에 수감됐다.

이날 만기 출소한 김 씨는 법무부 출입국관리사무소 차량에 탄 채 청주 외국인보호소로 이송됐다.

김 씨는 청주외국인보호소를 찾은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과 면회를 가진 자리에서 MB를 겨냥한 발언들을 쏟아냈다.

이러한 발언은 박 의원을 통해 세상에 알려졌다.

이날 면담을 한 박 의원은 취재진에게 “BBK사건과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 주가 조작 사건에 분명한 책임이 있다는 것과 유죄로 판단하는 근거들을 설명했다”며 “결정적인 자료를 갖고 있다고 했지만 아직은 공개하기 이르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김 씨는 수사 받을 당시 검찰로부터 협박을 받았고 ‘수사에 협조하면 형 집행 순서도 변경해 주겠다’는 회유도 받았다고 했다”며 “기소된 뒤에는 검찰이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고 했다”며 “진상 규명을 위해 본인이 나설 것이고 미국에서 적절한 언론사와 인터뷰도 할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앞서 김씨는 코스닥 기업 옵셔널벤처스 주가를 조작하고 거액의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로 2009년 대법원에서 징역 8년과 벌금 100억원을 판결받았다.

한편, 김경준씨의 발언에 대해 국내 많은 누리꾼들은, ▲ a********* : 아무렴, 진실을 밝혀야지요. 김경준 "MB의 주가조작 입증할 자료 다수 있다" - "정권 교체 후 진상규명을 위해 한국에 올 수 있도록 법적 조치를 해달라", ▲ a******** : 처음부터 다시 수사하자. 진상을 밝혀 정봉주 포함 억울한 사람 없도록 해야지요. 강제추방 앞둔 김경준 "BBK 이명박 전 대통령도 책임있다" , ▲ c******** : 뭐가 구려 추방하지요? sns시대에 미국에 있다고 언론에 등장하지 못할것도 아니고...이상하네요. 'BBK 실소유주는 이명박' 폭로 김경준, 오늘 만기출소 강제추방 가능성?, ▲ B****** : BBK 김경준 변호인이었던 저는 천안교도소에서 김경준을 접견하고 미국 어머니와 통화했습니다. 오늘 만기출소되는데 미국강제추방 반대 진실규명의 기회를 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가짜편지로 기획입국설을 주장해서 고소되었던 *** 지사에 대한 진실도 밝혀야, ▲ v******* : 김경준, 박범계 의원과 면담 도중 울었다고 - 이유는 누나, 처, 어머니 등 가족들이 협박을 받았다는... <철저한 재조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 p******* : 김경준 강제출국시키면 이명박이 엄청 지은 죄가 많은 것으로 알겠음. 그런데 강제출국 시킨다고 김경준의 입을 막을 수 있을까? 이명박 이제 때가 다가온다. 이제 이명박 차례다. 기다려라, 영원히 봉인시킬 수 있는 진실은 없다, ▲ D******* : 'BBK 실소유주는 ***' 폭로 김경준, 오늘 만기출소 강제추방 가능성 누가 강제추방하려 하는가? ***의 비리를 밝혀내기 위해 반드시 한국에 남아서 양심선언을 하고 수사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을 반드시 감빵 보내야 합니다. 등 다양한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