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제주지부 회원들의 자발적 답사 결과물

▲ (사)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제주지부(지부장 김옥순)는 2016년 3월부터 9개월간의 현장답사이야기를 담은 '제주 근대문화유산을 찾아서'를 발간했다

(사)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제주지부(지부장 김옥순)는 2016년 3월부터 9개월간의 현장답사이야기를 담은 '제주 근대문화유산을 찾아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제주 근대문화유산에 관심 있는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제주시 원도심을 비롯해 도내에 흩어져 있는 근대문화유산 49곳을 엄선해 진행한 자료조사, 현장답사의 결과물이다.

책자는 관광통역안내사협회 회원뿐 아니라 일반 도민과 관광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해설, 현장 내·외부의 생생한 사진을 소개하고 길라잡이가 될 탐방코스 및 자체 제작한 각 코스별 탐방지도를 수록했다.

'제주 근대문화유산을 찾아서'는 ▲근대문명의 첫 관문, 제주시 원도심 ▲연북정의 충정과 만세동산의 삼일정신이 살아있는 조천 ▲제주 중산간 송당·성읍에도 근대의 바람은 불었다 ▲서귀포 지역 어업시설과 농업시설의 근대화이야기 ▲근대전쟁유산 노천박물관! 대정 ▲근대 어업기지이자 공업기지, 한림 등 6개의 파트로 구성됐다.

한편 (사)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제주지부는 오는 6일 오후 3시 제주칼호텔 2층 대연회장에서 ‘제주 근대문화유산의 관광자원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워크샵을 개최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