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덕재)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제주지역본부(지역위원장 김대현)는 지난 15일 남원농협 2층 회의실에서 관내 65세 이상 원로 농업인 120여 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무료촬영 지원 사업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전문 사진작가 및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함께 참여했으며,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한복과 양복을 준비해 현장에서 직접 옷을 입히고, 화장을 해드려 만족도가 높았으며, 촬영 후에는 삼계탕을 무료로 나눠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남원 2리 노인회장(여,78세)은 “몇 년만에 얼굴에 화장을 해보니 어색하지만, 옆에서 곱다고 말해줘 기분 좋다”며“사진이 빨리 나와서 손자들에게 보여주고 싶다” 고 말했다.

남원농협 김문일 조합장은“관내 원로 농업인을 대상으로 무병장수의 염원을 담아 본 행사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원로 농업인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농촌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제주농협이 농촌 노인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지원해오고있으며,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농협임직원들이 매월 회비를 납부하여 운영되는 비영리공익법인으로 취약계층 집 고쳐주기,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 등 농촌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