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는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덕재)와 예금 가입만으로 ‘고향마을 가꾸기’에 동참할 수 있는 「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을 13일 제주시농협을 방문하여 가입함으로써 고향 살리기에 적극 나섰다.

농협제주지역본부에 따르면 금융상품 「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은 농촌 가꾸기 운동 확산의 일환으로 고객의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하고, 금융상품을 통해 고향에 대한 관심 제고와 고향 발전을 도모하는 등 고객이 ‘고향마을 가꾸기’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지난 5월에 출시한 상품이다.

「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은 고객이 예금 가입만으로 그리운 고향에 대한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예금평잔의 0.02%를 농협이 의무출연하고 고객들도 희망 시에는 거치식예금 발생이자 일부 및 월정액 적립금을 지원할 수 있는 ‘고향돕기’를 특징으로 하는 상품이다.

조성된 기금은 농협이 추진하고 있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및 농림축산식품부와 행정자치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같이 추진하는‘함께 가꾸는 농촌운동’등에 후원되며, 이를 통해 고객이 자연스럽게 농촌 마을 가꾸기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고향을 후원할 수 있는 금융상품에 전국 각지에 퍼져있는 제주도 출신 출향인사들이 적극 참여함으로써 고향에 대한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덕재 농협제주지역본부장은 "원희룡 지사님이 『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가입에 감사 인사와 함께 우리농협이 농업·농촌과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농촌 활력화에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