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정책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야죠!!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허철수)는 오는 3월 9일(수)까지 2016년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특별회의’및‘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을 모집한다.

제주도청소년특별회의 제주지역회의는 제주지역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과제를 정부에 건의하기 위한 회의기구로 전국 청소년들이 출범식, 예비회의, 본회의를 통해 청소년 정책을 건의하고 실천과제를 개발한다.

2015년도는“청소년의 역사이해, 미래를 향한 발걸음”이란 주제로 교육, 활동, 홍보의 3개분야 총 23개 정책과제를 제안하여 20개 과제가 해당부처의 정책에 반영되는 성과를 얻었다.

모집대상은 도내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하여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www.jejuyouth.net) 공지사항을 확인해 방문 및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매월 1회 이상 회의 및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청소년 관련 정책추진과정에 다양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발굴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 751-5041~3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