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제주도당이 제주도와 당정 협의회를 준비하는 가운데 민주당이 한동주 게이트에 대한 입장부터 밝히라고 공격하고 나서 주목된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10일, 성명을 내고 새누리당 제주도당과 제주도의 당정협의회에 앞서 선거거래설 논란을 불러 일으킨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의 내면적 거래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얼마 전,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우근민 지사가 참석한 오찬 행사를 열어 구설수에 오르더니 오늘은 당정협의에 나선다고 한다." 며 "유유상종이라 불릴까 걱정이다. "라고 꼬집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또 "오직 재선야욕을 위한 세몰이 입당정치로 혼란을 불러일으키며 공당의 위신을 깎아 내리고, 급기야는 이른바 ‘한동주 게이트’라 불리는 선거거래설에 휘말린 도지사와 아무일 없듯 하는 새누리당 제주도당의 행보는 상식적이지 않다."고 비판했다.

또 제주도당은 "제주사회에 큰 충격을 안겨 준 이른바 ‘한동주 게이트’는 현대판 매관매직 논란을 불러일으키며, 전국적으로까지 알려져 제주도민을 부끄럽게 만든 사건이다."라고 비판했다.

그런데, 새누리당은 이에 대한 분명한 입장은 커녕, 단 한마디 언급도 없다. 새누리당이 진정 공당으로서, 도민의 정당으로서 처신하고자 한다면, 선거 거래설 혐의를 받는 도지사와의 ‘만남’과 ‘협의’에 나서기 이전에 도민 앞에 분명한 입장부터 내놓아야 할 것이다."라며 선거 거래설에 대한 입장 정리를 촉구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