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금년 10월에 서귀포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서귀포칠십리축제의 차별화된 대표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오는 1일(금)부터 28일(목)까지 한 달간 프로그램 제안 공모를 받는다.

올해 19회째를 맞는 서귀포칠십리축제는 지난 2008년부터 축제 테마를 ‘불로장생(不老長生)’으로 정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칠십리축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축제를 활성화하여 명품축제로 만들어 나가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대표프로그램 부문과 국내외 관광객 참여프로그램 부문으로 나누어서 공모를 하게 되며, 대표프로그램 부문은 축제 테마인 ‘불로장생’을 구체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칠십리’와 ‘불로초 전설’을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테마를 각색하여 스토리텔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공모한다.

관광객 참여프로그램 부문으로는 관광객들이 쉽게 접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서귀포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프로그램, 관광 상품으로 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는 서귀포통합축제홈페이지(www.i70ni.com)에서 하면 되고, 우편(등기)․팩스로도 응모 가능하며 심사결과는 3월중에 발표한다.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프로그램은 향후 축제에 반영 할 계획이며,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등 총 12점을 선정해 제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김민하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프로그램별 공모를 통해 축제 테마(불로장생)에 걸 맞는 대표프로그램 발굴로 테마의 연속성을 확립하고, 차별화된 국내외 관광객 참여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한민국의 우수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