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2년 1월8일 일요일 (음력 12월15일·무진)

▶쥐띠 = 고진감래라고 했던가. 약간의 고통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 고통스러워도 참고 견디면 더 좋은 일이 생긴다. 의연한 자세로 때를 기다려라. 서쪽에 ㄴ·ㄹ·ㄷ·ㅌ성씨가 도움이 될 듯.

▶소띠 = 필요이상으로 남을 참견하면 자신에게 손해가 오니 주의하는 것이 좋을 듯. 애정은 언쟁이 좀 있겠으나 오후에는 순조롭게 화목유지될 듯. 연한 색으로 단장함이 두루두루 좋겠다.

▶범띠 = 일은 쌓이고 마음은 급한데 장애가 있겠다. 혼자서 공을 쌓으려는 욕심을 버리고 친지의 협조를 받는 것이 좋겠다. 돼지띠에 도움을 청하는 것이 한 고비를 넘기는 지혜이다.

▶토끼띠 = 목적이 무엇인지 분별없이 동서로 분주하니 성취하기 어렵다. 침착하고 순서있게 처리함이 좋겠다. 동업은 피하는 것이 내일에 웃음이요 딸애의 의견은 당신에 미래의 꿈을 키우는 것.

▶용띠 = 용기있는 자만이 정상에 오를 수 있다. 투지를 품고 전진하라. 매사가 서서히 풀릴 듯하니 자신감으로 설계함이 좋을 듯. 여행을 떠나는 것에도 때가 있는 법. 지금은 그 시기가 아니다. 음주조심.

▶뱀띠 = 지나친 욕심으로 사업 확장했다가 힘에 겨운 일 생기겠다. 혼자서 고민만 하지 말고 아내에게 도움을 청해라. 북쪽에 행운이 있으니 친지나 동료와 의논함이 길함.

▶말띠 = 평생에 세번의 기회가 온다고 한다. 주어진 행운을 포착해야 만이 대성할 수 있다. 서·남쪽에 귀인이 있으니 ㅂ·ㅁ·ㅇ성씨는 결단이 필요하다. 사랑에는 국경도 없다지만 자존심은 있다.

▶양띠 = 목적을 위해서는 자신을 희생할 각오가 있어야 한다. 방심은 금물이다. 주인의식을 갖고 열심히 한다면 생각밖에 크나큰 득이 있겠다. 정줄 사람이 없다고 한탄 말고 덕을 베풀어라.

▶원숭이띠 =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자신의 위치로 돌아가야 한다. 가정이 화목해야 만이 모든 일이 순조롭다. 것을 깨달아야겠다. 이성문제로 혹 법정에 설일 있을 듯.

▶닭띠 = 혼자서 고민하던 일을 주변에서 알게 됐으니 마음이 한결 편안하겠다. 남쪽에 있는 친척이 돕겠다면 그 호의를 받아라. 자존심은 금물이다. 7·8·9월생 노란색은 외로움이 오는 색이다.

▶개띠 = 어려서부터 꿈꿨던 것이 깨진다는 생각은 아직 성급하다. 하면 된다는 자세와 노력이 필요하다. 금전관계는 서·북쪽에서 일이 성취될 듯하나 어려운 조건이 따른다. 판단이 중요함.

▶돼지띠 = 내 것 네 것 없이 살던 친구가 오늘따라 자기 것 구분을 둔다. 언행을 조심하라. 오래도록 쌓아온 친분이 무너질까 염려된다. 1·9·12월생은 침묵이 제일이다. 녹색이 정감 있는 색./뉴시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