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레인'의 신하균(37)이 2011 KBS 연기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브레인'의 신하균(37)이 2011 KBS 연기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연기대상에서 처음받은 상이 대상이다.

신하균은 31일 밤 9시5분부터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자로 호명된 뒤 "이 자리에 또 서게 됐는데 수술하는 것보다 더 힘들다"고 말문을 열었다. 신하균은 앞서 네티즌상과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하기 위해 두 번이나 무대에 섰다.

신하균은 "이 상은 결코 연기를 잘해서 받는 상이라고 생각지 않는다. '브레인'에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의 결과다. 유현기 감독의 넘치는 에너지 덕분에 상을 받은 것 같다"고 공을 돌렸다.

또 "아직 촬영 중이어서 내일 소화해야 할 분량이 너무 많다. 머릿 속에 온통 대본 밖에 없는 것 같다. '브레인' 열혈 시청자인 송강호 선배에게도 감사한다"며 웃기기도 했다.

MBC TV '좋은 사람' 이후 8년 만에 TV에 돌아온 신하균은 2TV 월화드라마 '브레인'에서 신경외과 전임의 2년차 '이강훈'을 연기 중이다. 성공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캐릭터를 실감나게 해내며 극을 이끌고 있다. 지난달 14일 8.6%로 출발한 '브레인'은 신하균의 열연에 힘입어 27일 자체 최고시청률인 15.5%를 찍으며 월화드라마 1위를 달리고 있다.

최우수상은 2TV '공주의 남자'의 박시후(33)와 문채원(25)이 안았다. '공주의 남자'는 2011 한 해 미니시리즈 마의 시청률로 통했던 20%를 넘어서며 주목받았다.

방송 초반 연기력 논란에 휩싸였던 문채원의 소감은 당시의 마음 고생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동시에 연기에의 열정을 느끼게 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잘 마무리돼 이 자리에 설 수 있는 것 같아 참 행복하다. 현장에 매일매일 싸우러 나가는 것 같았다. 그런데 이 싸움을 참 많이 사랑하는구나라고 느꼈다. 그래서 뜻깊다."

우수상은 미니시리즈, 중편드라마, 장편드라마, 일일드라마 4개부문에서 골고루 나눠가졌다.

미니시리즈에서는 2TV '동안미녀'의 장나라(30) 최다니엘(25), 2TV '브레인'의 정진영(47) 등이 안았다. 일일드라마에서는 1TV '웃어라동해야'의 지창욱(24)·도지원(43)의 몫이었다. 중편드라마에서는 2TV '영광의 재인'의 박민영(25), '공주의 남자'의 홍수현(30), 장편드라마에서는 1TV '광개토태왕'의 이태곤(34), 2TV '오작교형제들'의 김자옥(60)이 이름을 걸었다.

신인상과 인기상 수상행렬도 줄줄이 이어졌다.

   
▲ 배우 문채원이 '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TV 공개홀에서 열린 KBS연기대상에 참석,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신인상은 2TV '오작교형제들'의 주원(24)과 유이(23), 2TV '드림하이'의 김수현(23)과 배수지(17), 2TV '영광의 재인'·1TV '웃어라동해야'의 이장우(25)가 안았다.

인기상은 2TV '공주의 남자'의 문채원과 박시후, 2TV '드림하이'의 김수현(23), 2TV '가시나무새'의 한혜진(30)의 몫이었다.

단막극 부활을 위해 2TV에서 '드라마스페셜'을 제작 방송 중인 KBS는 연작·단막극에도 시상했다.

연작시리즈 시즌2 '아들을 위하여'의 최수종(49), 연작시리즈 시즌1 '완벽한 스파이', 시즌2 단막 '동일범' 등에 거푸 출연한 이희준(32), 시즌2 단막 '화평공주 체중 감량사'의 유진(30), 연작시리즈 시즌1 '사백년의 꿈'의 한은정(31)에게 각각 돌아갔다.

KBS는 MBC, SBS와 달리 작품상은 없다.

수상자는 전문가집단 투표, KBS방송문화연구소 설문, 시청자 전화설문의 결과를 합산해 결정했다.

탤런트 한혜진(30), 주원(24), 전현무(34) 아나운서가 진행했으며, KBS 월드를 통해 73개국으로 위성 생방송됐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대상 ▲신하균(브레인)

◇최우수상 ▲박시후(공주의남자) ▲ 문채원(공주의남자)

   
▲ 배우 박시후가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TV 공개홀에서 열린 KBS연기대상에 참석,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우수상 ▲지창욱(웃어라동해야) ▲도지원(웃어라동해야) ▲장나라(동안미녀) ▲최다니엘(동안미녀) ▲천정명(영광의재인) ▲박민영(영광의재인) ▲홍수현(공주의남자) ▲이태곤(광개토태왕) ▲김자옥(오작교형제들)

◇신인상 ▲주원(오작교형제들) ▲김수현(드림하이) ▲이장우(웃어라동해야·영광의재인) ▲유이(오작교형제들) ▲배수지(드림하이)

◇인기상 ▲문채원(공주의 남자) ▲박시후(공주의 남자) ▲김수현(드림하이) ▲한혜진(가시나무새)

◇베스트 커플상 ▲박시후-문채원(공주의남자) ▲이민우-홍수현(공주의남자) ▲신하균-최정원(브레인) ▲김수현-배수지(드림하이) ▲류수영-최정윤(오작교형제들)

◇연작단막극상 ▲최수종(아들을 위하여) ▲이희준(동일범· 완벽한 스파이) ▲유진(화평공주 체중 감량사) ▲한은정(사백년의 꿈)

◇조연상 ▲정웅인(오작교형제들) ▲박정아(웃어라동해야·당신뿐이야) ▲이윤지(드림하이)

◇작가상 ▲이정선(오작교형제들)

◇네티즌상 ▲신하균(브레인) ▲최정원(브레인)

◇청소년연기상 ▲박희건(오작교형제들) ▲김환희(사랑을 믿어요·당신뿐이야)/뉴시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